<출동 슈퍼윙스>, 굿네이버스와 함께 하는 제9회 가족 그림편지 쓰기 대회 개최

2021. 01. 21

 

 

퍼니플럭스는 출동 슈퍼윙스 캐릭터로 굿네이버스와 함께 전국의 유아 및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제9회 가족 그림편지 쓰기 대회를 개최한다. 2012년 처음 시작하여 올해로 9회차를 맞는 가족 그림편지 쓰기 대회는 2020년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3개월동안 진행된다.

지난해 8월 굿네이버스와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퍼니플럭스는 이번 가족 그림편지 쓰기 대회를 통해 우리나라 어린이들에게 지구촌 어려운 친구들을 돌아보고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아프리카 말라위에 사는 8살 소녀 ‘바네사’를 소개한다. 바네사는 선생님이라는 꿈을 가지고 있지만 어려운 형편 때문에 매일 학교 대신 벽돌 공장에 나가 돈을 벌 수밖에 없다. 이런 바네사가 꿈을 포기하지 않고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바네사의 꿈을 응원하는 것이 이 대회의 취지다. 아이들에게 친숙한 슈퍼윙스 캐릭터를 활용하여 바네사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과 지구촌 이웃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설명한 영상을 아이들에게 지루하지 않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  

해당 영상은 굿네이버스 홈페이지 또는 굿네이버스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 가능하다. 가족 그림편지 쓰기 대회 참여 방법은 슈퍼윙스가 들려주는 바네사의 이야기가 담긴 영상을 보고 가족이 함께 바네사에게 희망을 전하는 그림편지를 그려 원 또는 개별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슈퍼윙스는 굿네이버스와 협업하여 앞으로 계속해서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2020.09]

목록